
Chattahochee High School 소개
차타후치 하이스쿨은 조지아에서 한인들 사이에 강남 8학군으로 불리우는 4개의 학교(North View, Johns Creek, Alpharetta, Chattahoochee)중 처음 생성(1991)된 학교로 좋은 학교 시스템으로 인한 인구유입으로 인해, 노스뷰(2002), 알파레타(2004)에 이어 잔스크릭(2009)까지 파생시킨 대표적인 학교입니다.
현재는 붙어있다시피한 Taylor Road Middle School 학생들이 그대로 진학하는 학군이 되어 학생들은 더욱 끈끈한 우정을 가지고 있는 학교이기도 하며, 공부 잘하는 학생들의 경우 클럽활동으로 미들스쿨에 가서 도움을 주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물론, 대학 입학에 큰 도움이 되는 클럽이기도 합니다)
차타후치 하이스쿨이 소재한 쟌스크릭시(예전엔 알파레타시)는 2018년도 미국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3위로 선정되었으며 현재도 5위 전후를 늘 유지하고 있는 안전하고 잘 사는 동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소는 5230 Taylor Rd. Johns Creek, GA 30022이며 학교 평점은 9점으로. 10점이 없는 상황에서는 최고 점수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재학생은 보통 2000명 정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산술적으로 보면 학년당 500명 정도의 학생이 유치되고 있다고 봐도 될 듯 합니다.
학생들 인종은 백인 48%, 아시안인 26%, 흑인 12%, 히스패닉 11%로 구성되어 있어 공부도 잘 하는 학교이지만 더불어 인간관계와 리더십 배양을 위한 클럽들이 잘 형성되어 있어 이미 이를 알고 있는 대학들이기에 차타후치 졸업생이라고 하면 각 대학에서 이미 어느정도 인정해 주는 베네핏도 분명히 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