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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항공 소식✈️



콴타스 항공의 에어버스 A220을 이용한 첫 국제선 노선

콴타스 항공은 에어버스 A220-300 기종을 이용한 첫 국제선 노선을 발표했습니다. 이 노선은 호주 브리즈번에서 뉴질랜드 웰링턴까지 운항하며, 2026년 2월부터 주 3회 운항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콴타스는 A220이 연료 효율이 높고 승객에게 더 편안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항공기는 비즈니스 10석과 이코노미 127석을 갖추고 있으며, 와이파이와 같은 편의 시설도 제공합니다. 이번 취항은 콴타스 그룹의 호주-뉴질랜드 노선 확장 계획의 일환입니다.



젯블루, 공식적으로 에어버스 기종만 보유하게 되다: 마지막 엠브라에르 E190 항공편 운항

젯블루 항공은 2005년부터 운용해 온 마지막 엠브라에르 E190 항공편을 운항하며 공식적으로 에어버스 항공기만으로 구성된 기단을 갖게 되었습니다. 엠브라에르 E190은 주로 소규모 시장을 연결하는데 사용되었지만, 운용 경제성 문제로 인해 젯블루는 더 효율적인 에어버스 A220-300으로 대체했습니다. 이러한 기단 현대화를 통해 젯블루는 항공기 유형 및 엔진 모델을 간소화하고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저비용 항공사 티웨이, 트리니티 항공으로 리브랜딩

한국의 저비용 항공사인 티웨이 항공이 2025년 6월 대명 소노 그룹에 인수된 후 '트리니티 항공'으로 리브랜딩할 예정입니다. 이 리브랜딩은 장거리 노선에 저비용 항공사의 효율성과 프리미엄 기능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항공사로 재포지셔닝하고 글로벌 확장을 준비하기 위함입니다. 새로운 이름, 항공기 디자인, 유니폼 등 전체적인 브랜드 변경은 2026년 상반기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티웨이 항공은 유럽 노선 취득 등 꾸준히 확장해 왔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항공 노선과 대명 소노 그룹의 호텔 및 리조트 인프라 간의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의 2025년 보잉 787을 이용한 최장 논스톱 노선

유나이티드 항공은 2025년 보잉 787 드림라이너를 사용해 최장거리 비행 노선들을 운항할 계획입니다. 보잉 787-9는 유나이티드 항공의 787 모델 중 가장 긴 항속거리를 자랑하며, 휴스턴-시드니, 샌프란시스코-싱가포르, 뉴어크-요하네스버그 등 초장거리 노선에 투입될 핵심 항공기입니다. 이 전략은 항공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프리미엄 객실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노후 기종을 교체하기 위해 보잉 787 100대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터키항공, 2033년까지 항공기 800대 확보 목표로 300대 추가

터키항공은 2033년 창립 100주년까지 항공기 보유 대수를 현재의 449대에서 800대로 늘리겠다는 대규모 확장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성장은 강력한 수요와 이스탄불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한 신규 노선 확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터키항공은 에어버스와 보잉으로부터 225대의 항공기 추가 주문을 검토 중이며, 2023년에는 이미 220대의 항공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다른 항공사의 지분을 인수하는 등 전략적 인수를 통해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알래스카 항공, 보잉 787의 가장 큰 기종 운항을 원하다

알래스카 항공은 보잉 787 기종 중 가장 큰 모델인 787-10 도입에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이는 하와이안 항공 인수에 따른 전략적 변화로, 고밀도 장거리 태평양 노선에 초점을 맞추기 위함입니다. 보잉 787-10은 더 많은 좌석을 수용할 수 있어 알래스카 항공이 시애틀 허브에서 아시아 및 유럽 목적지로 운항하려는 노선에 적합합니다. 이번 결정은 델타 항공과의 시애틀-타코마 국제공항 내 경쟁을 더욱 심화시킬 것입니다.



항공사들이 조종사 정년 연장을 추진하는 이유

항공사들이 조종사들의 정년을 65세에서 67세로 연장하려는 주된 이유는 조종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팬데믹 이후 항공 여행 수요가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되었지만, 은퇴 시기를 맞는 조종사들이 많아 인력난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숙련된 조종사들이 더 오래 비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이 인력난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조종사 노조들은 안전 문제를 제기하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스피릿 항공, 겨울철 라스베이거스 항공편 54% 축소

초저비용 항공사인 스피릿 항공이 올겨울 라스베이거스행 항공편을 54% 대폭 축소하는 등 3,000편 이상의 항공편을 감편할 계획입니다. 이는 항공편 수요에 따른 운영 효율화의 일환으로, 라스베이거스 외에도 로스앤젤레스, 보스턴 등 주요 공항들의 항공편이 상당 부분 감축됩니다. 또한 일부 국제공항 노선은 운항이 완전히 중단되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스피릿 항공이 경영 회복을 위해 취하는 중요한 단계로 보입니다.



알래스카 항공의 장거리 노선 확장 야심, 투자자들은 어떻게 생각하나?

알래스카 항공은 하와이안 항공 인수를 통해 장거리 국제 노선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2025년 5월 12일부터 시애틀-도쿄 노선 운항을 시작했으며, 서울, 로마, 런던, 레이캬비크 등 새로운 장거리 노선들을 차례로 취항할 예정입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장거리 노선 확장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주가는 한때 14%나 급등했습니다. 시장은 알래스카 항공의 이번 확장을 전략적으로 타당하고 재정적 위험이 낮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에미레이트 항공, 뉴욕행 A380 전편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도입

에미레이트 항공은 뉴욕(JFK)을 오가는 모든 에어버스 A380 항공편에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3개의 일일 항공편 중 하나에만 이 좌석이 제공되지만, 연말까지 모든 편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승객들은 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 등 네 가지 좌석 등급 중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좌석은 기존 이코노미보다 넓은 공간과 편의를 제공하며, 에미레이트 항공은 2026년 3월까지 프리미엄 이코노미 제공 노선을 전 세계 68개 지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상 오늘의 항공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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